정부 정책

정보보호 제품 협업개발 및 전문인력 지원사업 공모

 


정보보호제품 협업개발 및 전문인력 지원사업 공모

융합 신기술 보안제품 개발 및 기업 고용창출 지원 -


 

 

 

□ 과학기술정보통신부(장관 유영민, 이하 ‘과기정통부’)와 한국인터넷진흥원(원장 김석환, 이하 ‘KISA’)은 정보보호 제품 협업개발 및 전문인력 지원 사업공모를 2월 7일(목)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.


※ 민간부문 정보보호 종합계획의 핵심과제 중 하나인 ‘정보보호 산업 경쟁력 강화’를 위한 이행과제 추진사업의 일환임


□ 동 사업은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여러 중소기업이 상호 협업*을 통해 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경쟁력 있는 보안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비 및 전문 인력(코디네이터)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.

* 중소 정보보안 업체 ↔ 중소 정보보안 업체, 융합산업 관련 업체 ↔ 중소 정보보안 업체

ㅇ ‘18년에는 ’사물인터넷(loT) 지능형 악성코드 분석·탐지 보안 프레임워크‘ 등 7개 과제가 개발 완료되어 제품화에 성공했고, 개발에 필요한 인력 66명이 기업에 채용되어 신규일자리 창출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.

* 협업개발 지원 사업(’16~‘17년도)을 통해 개발한 11개 보안제품의 매출은 약 44억원, 40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한 것으로 파악(’18.11월 기준)

ㅇ 이를 통해 중소보안 기업들이 지능정보기술이 적용된 융합·신산업의 확산 및 이종산업과의 결합으로 증가하고 있는 융합보안 수요에 신속히 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.


□ ‘19년도 ‘정보보호제품 협업개발 사업’은 정부와 지원기업 간 매칭펀드(정부 지원 70%한도) 형태로 5건 내외의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,

ㅇ ‘정보보호 전문인력 지원 사업’은 기업 당 최대 3명까지 신규인력 채용 시 지원받을 수 있으며, 기업규모 별 매칭펀드 비율을 달리하여 지원할 계획이다.

 

<각 분야별 주요 지원 내용>

 

분야

사업목적

참여방법

대상

지원규모

지원방법

(정부:민간)

협업제품개발지원

중소 보안업체 지원 및 기업 간 협업 유도

컨소시엄

(2개 기업 이상)

중소기업

5개과제

(과제당 2.3억원 이내)

매칭펀드

(7:3)

전문이력

지원

중소 보안업체 지원

신규 일자리 창출

단독

중소기업,스타트업

1인당 150만원/

(1기업당3명이내)

매칭펀드

(중기업 5:5,

소기업: 6:4)

스타트업 7:3)


□ 협업개발지원 사업공모는 2월 7일(목)부터 3월 6일(수)까지 진행될 예정이며, 전문 인력지원 사업은 2월 20일(수)까지다.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(www.kisa.or.kr)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□ 과기정통부 오용수 정보보호정책관은“중소기업들이 협력을 통해 개발한 다양한 보안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에 출시·확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융합보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


다음글
이전글
맨 위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