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-BOOK

소개
  • e-Book 저작도구는 한 번의 저작만으로 다양한 OS환경(안드로이드, iOS 등)을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 저작도구로서,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스마트 환경 지원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, 높은 퀄리티의 디지털 콘텐츠를 저작할 수 있는 강력한 차세대 솔루션입니다. 또한 OpenGL ES2.0 그래픽 표준 기술을 적용하여, 인터렉티브하고 역동적인 표현과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※ e-Book 저작도구는 서비스 이용하기 신청한 사용자에게만 제공됩니다.

E-BOOK 저작도구 도식화 E-BOOK 저작도구 도식화
  1. ① 개발자는 저작할 e-Book의 기획과 디자인 및 저작에 사용할 리소스를 준비합니다.
  2. ② 개발자는 SMAC(www.appvillage.or.kr)에 Login하여 e-Book 저작도구를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.
    저작도구 Manual 및 뷰어와 빌더를 함께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합니다.
  3. ③ 저작도구 Manual 및 저작 강의 동영상을 시청하며 저작도구의 특성을 익히고 저작을 진행합니다.
  4. ④ 저작 작업이 끝나면 Publish 하여 뷰어(Player4UX)를 통해 Mobile 및 PC에서 테스트 후 빌드합니다.

e-Book 저작도구

e-Book저작도구는 Windows 기반 PC, 안드로이드, iOS기반 모바일 단말에서 그래픽 표준인 OpenGL(ES)을 지원하는 Application 제작 프로그램으로 별도 개발자 없이 Application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뷰어 : Player4UX

저작 진행 후 파일을 빌드하기 전에, Publish한 파일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.

빌더

안드로이드, iOS 단말의 뷰어에 저작한 콘텐츠를 넣기 위한 빌드방법 입니다.
(각 디바이스 개발플랫폼에 해당 샘플로 만든 후 빌더를 통해 변환하여 디바이스 뷰어에 넣을 수 있습니다.)

상세기능

1. e-Book 저작도구

e-Book 저작도구는 별도 개발자 없이 인터랙션 구현이 가능하고, Script를 이용해 프로그램에 부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사용법이 간편하여, 프로그래머가 아닌 디자이너나 기획자도 손쉽게 다채로운 Application Contents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<저작도구 다운로드 / 저작도구 이용자 가이드 다운로드>

2. 뷰어 : Player4UX

저작도구로 작업한 파일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뷰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

안드로이드

기기 연결 > 탐색기를 통해 단말기 접근 > 단말 저장공간 최상단에 /Player4UX_test/ 폴더 추가
(zip 파일이 아닌 압축해제 된 폴더 형태로 넣으셔야 합니다)

iOS

기기연결 > iTunes 실행 > 기기 선택 > 응용프로그램 > 파일 공유 > UX_viewer 선택 > Document에 파일 추가

<안드로이드 뷰어 다운로드 / iOS 뷰어 다운로드>

iOS 뷰어는 해당 단말기에서 브라우저를 열어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.

3. 빌더
안드로이드 샘플 프로젝트 상세설명

프로젝트는 netntv_Player4UX와 netntv_PlayerRes(라이브러리 및 리소스 관리용)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 netntv_Player4UX가 netntv_PlayerRes를 참조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같은 폴더 내에 존재해야 합니다. 만약 두 프로젝트의 위치를 옮기거나 수정할 경우 참조가 올바르게 되어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.

- 단독 App 콘텐츠 바꾸기
저작도구에서 publish 된 파일을 위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에 document.zip 파일명으로 포함시키면 App. 최초 실행 시 콘텐츠가 구성됩니다.
기존에 콘텐츠가 설치되어 있었을 경우, 기존 App을 삭제 후, 재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바뀐 내용이 갱신됩니다.
- 리스트 App 서버 주소 바꾸기
Server.java 소스 파일에서 해당 경로 혹은 파일명을 변경합니다.
iOS 샘플 프로젝트 상세설명

단독 앱과 리스트 앱,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위 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두 가지 앱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.

- 단독앱 콘텐츠 바꾸기
단독앱은 UX Builder폴더 내에서 실행하며 Classes_UXBuilder폴더와 lib_player4ux폴더가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. 콘텐츠를 바꾸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내에서 sample contents를 삭제하고 publish한 파일을 폴더 전체로 프로젝트에 포함하시면 됩니다.
(단, 압축은 하지 않습니다.)
- 리스트앱 서버 주소 바꾸기
UX Player Viewer폴더 내에서 실행하며 Classes_UXPlayer2폴더와 lib_player4ux폴더가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.
x code에서 Other Sources그룹에 server.h 소스파일에서 해당 경로 변경하시면 됩니다.

<안드로이드 빌더 다운로드 / iOS 빌더 다운로드>

<e-Book 저작도구 사용법 동영상>

저작의 시작부터 편집과 Publish까지의 사용법은, 다음의 동영상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관련 예제 앱

이미지 또는 앱 제목을 클릭 하시면 해당 예제를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Extreme Mania
Extreme Mania
"겨울 스포츠의 꽃 익스트림 스포츠를 찾아서 산악자전거, 보드로 겨울을 달려보자!" 라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주제로, Appzine 형태로 구현한 e-Book 저작도구 활용 예제입니다. 역동적인 화면 구성으로 Scene changer와 이미지 애니매이션 효과를 이용한 활용예제 입니다.

제1강 화면 구성 및 메뉴 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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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강 템플릿 생성 및 초기 세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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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3강 저작도구 기초 이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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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4강 이미지로 애니메이션 만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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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5강 멀티미디어 파일 불러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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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6강 비디오위에 이미지 올리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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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7강 메뉴 만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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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8강 Scroll 만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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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9강 화보 만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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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0강 Template 지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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